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삼성 페이 '일시적으로 티머니을(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오류 해결법
    강좌 2018. 4. 11. 00:26

    갤럭시S8+를 사용하다가 최근 갤럭시 팬파티에 참가하였다가 기회가 되어 삼성에서 무상으로 제공해준 갤럭시 S9으로 갈아타게 되었습니다! (간단 개봉기는 다음에 올려보도록할께요!)

    S8+에서 스마트스위치로 옮기니 뭔가 꼬인듯해서 그냥 깔끔하게 초기화하고 삼성클라우드로만 간단하게 통화기록, 메시지만 복원시키고 앱은 직접 깔았습니다. 삼성 페이도 등록했던 카드랑 계좌 다시 등록하고 교통카드까지 이미 유심에 발급되어 있던놈만 불러오는 과정이었기에 '교통카드 기능을 다운로드중...' 이후 교통카드 기능도 정상적으로 작동하더라구요.

    그런데 문제는 잔액충전에서 발생했습니다. 필자는 선불방식으로 사용중에 있는데, 삼성 페이의 교통카드를 사용하는 주 이유중 하나가 편의점이나 충전스테이션까지 갈 필요없이 바로 삼성페이에 등록된 카드로 충전이 가능하는 이점때문이었습니다. 이것때문에 갤럭시를 못벗어나는 이유기도 하구요!

    <'일시적으로 티머니을(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나중에 다시 시도해 보세요.'라는 팝업창이 뜨며 교통카드 충전이 불가능했습니다.>

    문제 발생당시에는 도저히 원인을 알 수 가 없어 초기화를 다시 진행하였으나 동일한 오류증상이 떴었고, NFC의 문제라고 보기엔 카드 사용에도 문제는없고, 또 편의점에서는 문제없이 충전이 되다보니 며칠동안 골머리를 앓았습니다. 단순 서버문제 일 수도 있겠다싶어 며칠동안 사용하지않다가 며칠후에 충전을 다시시도 해보아도 동일한 이슈가 발생하니, 개발자에게 로그를 추출하여 문의를 접수했습니다.

    답변은 요약해드리면, '교통카드를 삭제후 다시 등록해보아라.' 였습니다. 삭제하지않고 해결할 수 없는방법이 없을까 막 만지작대다가.. 의외의 곳에서 해결법을 찾았습니다.

    삼성페이 앱에서 교통카드 항목으로 이동하면 보이는 화면입니다. 카드의 정보와 사용내역을 볼 수 있는 화면입니다. 오류 팝업창을 띄운 범인은 교통카드를 충전할 카드가 연결되지않아 발생하는 문제더라구요. 해결법은 정말로 간단합니다. 카드를 연결해주기만 하면 이후로 충전시 동일한 문제는 발생하지 않을겁니다 ^^

    연결된 카드 없음의 우측에 위치한 밑줄그어진 변경 을 눌러주시면 아래와 같은화면이 보입니다. 각자 사용하시는 방식으로 선불 또는 후불 카드를 연결해주세요.

    이후 충전을 시도하시게 되면 아래 사진과 같이 정상적으로 결제가 이루어지며 충전도 문제없이 가능합니다.

    혹시라도 본 게시글과 조치하였음에도 동일하거나 다른 오류가 발생하시는 경우 덧글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최대한 도움드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