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Youtube Vanced-루팅없이 Youtube 광고제거 및 백그라운드 재생 사용하기
    강좌 2018. 8. 6. 02:31

    요즘 대부분의 사람들이 사용할정도로 대중화된 동영상 감상매체인 Youtube! Youtube는 PC뿐만 아니라 Android, iOS에서도 전용앱을 통하여 감상이 가능하고 안드로이드의 경우, 구글이 제조한 OS인만큼 날이갈수록 좋은기능과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되는 최고의 환경이라고 생각합니다.

    구글은 2015년 말부터 'Youtube Red' 서비스를 런칭, 현재까지 서비스중에 있습니다. 2018년 8월 기준으로 현재는 'Youtube Premium'으로 이름이 바뀌어 서비스 되고있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의 주요기능은 광고제거, 백그라운드 재생(꺼진화면에서 재생), 팝업플레이(PIP모드-Android 8.0이상 기기 해당), 전용 콘텐츠 제공등의 많은 우수한 기능들이 있으나, 유튜브 프리미엄의 주 사용이유는 광고제거 및 백그라운드 재생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해당기능은 유료로 서비스 되고있으나, 본 기능들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기에 공유하고자 이렇게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

    아래 과정에서 설치하는 앱은 Google에서 정식으로 배포하지 않는 앱입니다. 제 경우에는 Galaxy S9, Note FE에 설치하여 문제없이 사용하고 있으나, 혹시라도 민감하신분은 설치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


    다운로드

    [Youtube Vanced  홈페이지 바로가기]

    위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클릭하시면 바로 아래 화면과 같이 Youtube Vanced의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하시게 됩니다.

     접속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Non-Root Downloads 바로 아래의 Download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설치 과정은 크게 세가지입니다.

    1. Vanced용 Google 계정 로그인 앱인 MicroG설치

    2. MicroG에 Google 계정 추가

    3. Youtube Vanced 설치 및 실행


    우선 Youtube Vanced에서 Google 계정을 사용할 수 있게 하는 MicroG의 설치를 먼저 진행합니다. 해당 앱을 설치하지않고 Youtube Vanced를 설치할 경우, Youtube Vanced에서 Google 계정 로그인 버튼이 작동하지 않으며, 시청기록 저장, 재생목록 저장등의 기능이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면, 먼저 보이는게 MicroG 다운로드 메뉴, 바로 하단에는 Youtube Vanced의 버전별, 테마별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MicroG의 경우, 최신버전 사용을 권장합니다. MicroG Vanced (NEW)를 클릭하면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서버상태에 따라 다운로드 시작이 지연되거나 할 수 있으니 천천히 기다리시면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그리고 Youtube Vanced앱의 경우, 최신버전이 나올때마다 두가지 버전으로 나뉘어서 배포가 됩니다.

    현재 iOS버전에서만 지원하는 어두운 모드를 Android 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데 Youtube Vanced의 경우 어두운 모드 사용시, 기본 어두운 모드처럼 어두운 회색빛의 테마를 사용할건지, 아예 검은색의 테마를 사용할것인지에 따라 버전이 나뉘어 배포됩니다. 다운로드는 사용자의 입맛에 맞게 다운로드 해주세요.

    다운로드가 완료된 경우, MicroG부터 설치를 시작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환경설정에 진입하여 계정설정에 진입하여 주세요! 갤럭시 기준으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클라우드 및 계정-계정에 진입합니다.

    기기에 등록된 계정목록이 보입니다.  계정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Google이 두개가 보입니다. 둥근 구글 아이콘이 아닌 사각형의 파란색 구글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위와 같은 화면이 표시되면 사용하시는 계정을 입력하여 추가해주세요. 계정을 추가한다고 동기화작업을 하거나 하지않고 오직 Youtube Vanced 동작을 위한 목적으로만 작동하므로 안심하셔도 됩니다.

    이후 동일하게 Youtube Vanced도 설치하시고 실행하시면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광고없는 자유로움을 느껴보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게시글 하단의 하트버튼을 눌러 공감해주시고, 광고 한번씩 클릭해주시면 매우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