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S7 타사단말에서 SKT펌웨어 설치후 티머니 사용하기
    강좌 2017. 4. 20. 00:16

    오늘은 지나가는 팁하나를 찾은김에 공유하고자 글을 작성하게되었습니다.


    -준비물

    - SKT 순정펌웨어가 설치된 KT또는 LG U+갤럭시S7

    - SKT를 통해 출시한 티머니지원되는 단말(지인중에 있으시면 잠깐빌리셔도 됩니다.)

    - 본인의 유심이 티머니를 지원하는 유심인지 확인 (요즘 나노심은 대부분지원하니 신경안쓰셔도됩니다)


    글쓰기에 앞서, 갤럭시S7의 경우 메인보드가 국내기준으로 3사 통합이다보니 중고거래를통한 기기구매시, 기기를 선물받았을 경우엔 타통신사의 기기를 사용하더라도 본인이 이용하는 통신사의 초기화펌웨어를 설치해주면, Knox 워런티의 손상없이 정상적으로 설치도 가능하며, FOTA 업데이트도 문제없이 받을 수 있기에, 유심,기기간 통신사의 불일치로 작동하지않던 기능들인 삼성페이,교통카드등의 기능을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때문에 서비스센터에서도 기사님에게 잘말씀드리면 타통신사의 펌웨어를 설치해주시기도하는데요.

    문제는 SKT입니다.

    필자의 경우 U+로 출시한 갤럭시S7에 SKT펌웨어 설치후 SKT유심으로 사용중이었는데요. 삼성페이 카드추가, 결제에도 전혀 문제없다가... 어느날 버스를 타야하는데 현금도하나도없고, 교통카드에 잔액도 없던상황에 놓이다보니, 급한마음에 삼성페이를 통해 티머니를 추가하고자 실행했는데요.


    하지만 통수를 맞았습니다....

    (...................)

    해당 팝업이 뜨길래 일시적인 문제인줄알고 여러번 재시도해보았으나, 같은팝업만 띄울뿐... 카드가 되지않았습니다. 기사님께 사정을 설명드리고 겨우 탈수는 있었습니다.. 막차였는데 놓쳤으면... #끔찍


    검색해보니 타사단말에서 SKT펌웨어를 설치후 SKT유심으로 사용하는 유저에 한하여 발생하는문제였습니다.


    /*통신사, 유심별 티머니 사용가능조건

     KT 유심,펌웨어

    SKT 유심,펌웨어

    LG U+ 유심,펌웨어

     KT 출시단말

    사용 가능 

     사용 불가능

     사용 가능 

     SKT 출시단말

    사용가능 

    사용가능 

    사용 가능

     LG U+ 출시단말

    사용가능 

    사용 불가능 

     사용 가능 

    표가 복잡하실경우 요약해드리면,

    타사단말에서 SKT 유심,펌웨어 사용시에는 티머니 사용이 불가능해집니다.

    SKT 펌웨어의 경우 SEIO Agent를 설치하여 유심정보를 불러오는듯한데 이 과정에서 SKT출시단말 여부를 판단하여 생기는 문제로 확인됩니다.


    티머니 고객센터에 전화해봤지만, 해결법, 지원예정 없다. 삼성에게도물어봤지만 비슷한 답변만 날라올뿐이었습니다.

    몇일을 해당문제로 머리를 싸맸습니다. 그런데 정말 예상외의 방법으로 간단하게 해결이되었습니다.


    준비물에서 언급한 SKT단말을 준비해주세요. 저는LG AKA로 진행하였습니다.

    우선 아래 [Google Play] 링크를 클릭하여 티머니앱을 설치하여주세요.

    [Google Play]


    S7에 장착되어있는 유심을 빼주시고, SKT단말에 장착하여주세요. 재부팅한번해주시면 신호도 정상적으로 뜰겁니다.

    위에 링크에서 다운로드하신 티머니앱을 실행하여, 앱에서 시키는대로만 하시고 티머니 메인에 진입 성공하신경우 전원을끄고 유심장착을 해제하산뒤에, 다시 S7에 삽입하여주세요.

    삽입후.. 다시 교통카드를 클릭하시면! 

    고생하셨습니다. 타사출시단말이라도 이제 정상적으로 교통카드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제가 거주중인 지역인 전주기준으로 버스에서 정상적으로 인식, 결제되며, 삼성페이에 등록된 카드로 충전하는것도 문제없이 작동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