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글

고화질 앨범아트 이미지 구하는 방법

나로쿤 2023. 4. 29. 23:28

안녕하세요, 블로그 주인장 블로썸입니다.

개인적인 취미로 좋아하는 아이돌의 앨범을 구매해서 리핑해서 고음질 음원을 소장하고 있는데요. CD에서 리핑 직후의 음원에는 앨범아트가 없어, 스마트폰에 넣어서 재생할 경우 노래를 재생해도 앨범아트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그럴 때 리핑 후 태그 작업을 할 때, 수동으로 앨범아트를 넣어주어야 합니다.

앨범아트를 구글에서 찾아도 되지만, 이왕 소장하는 앨범인데, 해상도, 화질 좋은 앨범아트로 넣어주면 좋지 않을까 해서 제가 이용하는 방법을 공유해드리고자 합니다.

-본 방법은 개인적인 목적으로의 사용에서만 사용하시고, 절대 영리적인 목적으로 이용하시면 안 됩니다.-

제가 주로 이용하는 사이트는 벅스입니다.

링크 : https://music.bugs.co.kr/

 

나를 위한 플리, 벅스

나를 위한 플리, 벅스! 마음을 담은 노래추천 플레이리스트, 그리고 일상을 감성으로 가득 채워줄 essential player까지

music.bugs.co.kr

벅스 홈페이지에 접속한 모습입니다.

필요한 앨범아트의 음원의 제목을 검색해도 되고, 앨범 명으로 검색해도 됩니다.

예시로 프로미스나인의 Stay this Way 음원을 검색해 보겠습니다.

맨 위에 제가 찾는 음원이 있네요!

해당 글의 앨범아트를 클릭해 주세요! 제목을 클릭하면 플레이어가 떠서 번거롭기 때문입니다 ^^;;

해당 음원의 앨범정보로 이동되었습니다.

다시 앨범아트를 클릭해 주세요.

상단에 원본보기가 보이시나요? '원본보기' 클릭!

새 탭으로 이미지가 열렸습니다. 탭 이름에 보면 해상도가 나오는데, 프로미스나인의 'from our Memento Box' 앨범 기준으로 무려 해상도가 5208*5208의 경이로운 해상도를 보여줍니다. ㅡㅡ;;

이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해서..

이미지를 다른 이름으로 저장... 을 누르시고 원하는 위치에 이미지를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태깅 프로그램을 통해 저장한 앨범아트를 설정해 주면 완료입니다. 간략하게 글을 적어보았는데 도움이 되었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의 하트버튼을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