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부담가는 수리비? 걱정 No! 삼케플(삼성케어플러스) 찐 사용후기

나로쿤 2023. 1. 26. 15:08

수리비 걱정 No! 삼케플(삼성케어플러스) 사용기

안녕하세요? 블로썸입니다.

지금 제가 사용 중인 단말은 갤럭시 Z폴드4입니다.

폴드2때부터 계속 폴드만 사용 중인데, 기기를 워낙 애지중지하는 성격이라 한 번도 기기를 떨어뜨린 적이나 파손한 적이 없었는데... 폴드 사용 중 처음으로 폴드4를 처음으로 파손하고... 좌절하고 있던 와중에 구매할 때 사전예약 사은품으로 받았던 삼성케어플러스를 통해 수리비를 할인받은 경험을 공유하고자 이렇게 글을 적게 되었습니다.

사실 저는 이미 한번 액정을 교체했던 경험이 있었습니다.

기기 자체 이슈로 인해 메인 액정을 무상교체받고 다음날, 급한 약속 때문에 정신없이 나가다가, 그만 돌바닥에 기기를 떨구는 대참사를 내고 맙니다..ㅠㅠ

다행히도 전/후면 디스플레이, 후면 유리나 카메라에 파손은 없으나, 콘크리트 보도블록에 구른 폴드4의 테두리가 거의 박살이 났습니다 ㅠㅠ

삼케플에 가입되어 있던걸 생각하고, 수리비를 찾아봅니다.

제가 가입되어 있는 보험은 '스마트폰 파손 보장형'으로 파손 수리 시, 16만원의 자부담금으로 수리가 가능하다고 나와있습니다.

삼케플 없이 수리할 경우, 액정 반납가 기준으로, 67만원에 달하는 수리비보다는 부담이 확실히 줄어듭니다!

하필이면 설연휴 전날에 이런 일이 생기다 보니, 방문 전 미리 센터에 재고를 확인해 봅니다..


여기서 팁!

S시리즈의 경우 대부분 재고 확보가 되어있는 경우가 많으나, 폴더블 또는 A시리즈의 경우 미리 방문하고자 하는 센터에 교체 재고가 있는지 미리 확인하시고 방문하시면 헛걸음하지 않고 수리가 가능합니다!

1588-3366으로 전화하셔서 방문하고자 하는 서비스센터의  수리 재고 확인 후 수리 하고자 하는 부품의 재고를 요청하시면 됩니다!

요청 후, 수리자재가 서비스센터에 도착하면 SMS로 안내가 되니, 문자 받으신 뒤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미리 전화해 본 게 신의 한 수였던 것이, 제가 방문하고자 하는 센터에 폴드4의 후면 유리 재고 및 SUB액정(접었을 때 사용하는 화면) 재고가 없음을 확인하고 연휴 이후 수리를 진행할 수 있게 미리 재고를 요청합니다!

재고 확인, 요청까지 일사천리로 진행되고 상담사분이 친절하게 해 주셔서 무사히 설연휴를 보냈습니다!

그렇게 설연휴를 무사히 보내고, 오늘 시간이 되어 서비스 센터에 방문합니다.

삼성케어플러스 접수는 일반 수리와 동일하게 키오스크에서 접수 후, 배정된 기사님에게 수리를 요청하면 됩니다!

대부분 먼저 기사님께서 삼성케어플러스가 가입되어 있다면 전산에 표시되기 때문에, 사용 여부를 물어봐 주시지만, 저는 먼저 삼케플을 사용하고 싶다고 말씀드렸습니다!

바로 수리를 진행하기로 하고, 파손된 부분을 전부 교체하기로 하였습니다!

서비스 진행시간은 1시간 정도 소요된다고 안내받았으나,, 실제로는 3030분 정도만에 완료되어 빠르게 수리가 되어 만족스러웠습니다!

수리 후에는 기사님께서 파손 부위 외에도 다양한 부분을 점검해 주셨고,, 스마트폰 사용 시 유용한 팁들도 알려주셨습니다.

그리고 저는 추가로 통신사 파손보험 서류 제출을 위하여, 수리 견적서 및 결제 영수증을 요청하여 받았습니다.

견적서를 받아보니, 삼케플이 없었다면 수리비만 약 100100만 원 가까이 나올 뻔했던 것이, 삼성케어플러스 덕분에 1616만 원으로 새 폰이 되어 제게 돌아왔습니다!

그리고 이건 추가로 게시글 작성 예정에 있습니다만, 자급제 모델도 사용 중인 통신사에 따라 통신사 파손보험 가입이 가능하여, 삼성케어플러스로 보상을 받고, 추가로 보상이 가능하니 이점 참고해 주세요!!

저는 통신사보험까지 신청하여, 약 48,000원에 폴드 4가 새 폰이 되어 돌아왔습니다!

삼케플 덕분에 도움받았던 후기를 남기며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