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글

포켓몬 고 레이드를 더 쉽게! 해외 레이드도 가능! (PoGo Raiders)

나로쿤 2021. 12. 7. 23:07

포켓몬 고 해외 레이드를 보다 쉽게! 포고 레이더스

전역 후 입대 전부터 즐겼던 포켓몬 고를 다시 시작했습니다. 군 내에선 GPS 사용이 징계 사유다보니 강제로 즐기지 못해 아쉬웠는데요. 그 아쉬움을 전역 후 남는 시간동안 못만났던 친구들과 즐기며 풀고 있습니다.

전역 전 검색을 해보다 찾은 좋은걸 공유해드리고자 이렇게 키보드를 두들겨 봅니다.

레이드를 뛰고 싶은데 오전 오후에 바빠 레이드 참여가 어려운 분이나, 레이드를 모집하고 싶은데 사람이 안모여서 속상할때, 전세계 포켓몬고 유저와 함께 레이드를 진행하면 보다 편하지 않을까요? 

그런분들을 위해 글을 끄적여 봅니다.

먼저 준비물 입니다.


- Discord 계정, 없다면 [가입하기]

- 리모트레이드를 위한 리모트레이드패스

-기본적인 매너


모바일에서 진행하셔도 되지만, 디스코드는 PC에서 하시는게 편하실 겁니다. 어차피 리모트 레이드라면 대부분 집에서 하실테니, 이번 글은 PC를 기준으로 작성하겠습니다.

디스코드 계정을 가입 완료 하였다면 아래 [PoGo Raiders]를 클릭하여 포고레이더 채널에 입장해주세요!

채널 입장 [PoGo Raiders]

채널에 입장하게 되면 welcome-info 채널로 자동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여기에선 이 채널에서 사용할 프로필을 설정 하게 됩니다.

포고레이더 채널 초기진입시 보게 되는 화면

스크롤을 내려보면 아래와 같은 봇의 채팅이 보입니다. 채팅 아래에 반응 기능을 이용해 팀을 선택해 줄 수 있는데요.

아래에 팀로고와 숫자가 있는 버튼에서 팀을 선택해주자.

혹시 몰라 말씀드리면, 파란색이 미스틱, 빨간색이 발로, 노란색이 인스 입니다!

채널 내 로비 목록에서 WELCOME 항목

팀 선택을 마치게 되면, 좌측 채널 내 로비 목록에서 profile-setup을 눌러주세요!

profile-setup 로비에 진입한 모습

프로필 셋업화면에 진입하게 되면, 여러분의 닉네임과, 친구코드를 설정 하게 됩니다.

아래 텍스트 입력창에 아래 보기와 같이 입력해주면 됩니다!

먼저 닉네임을 설정하는 모습입니다. 닉네임은 자유롭게 사용해도 괜찮으나 이왕이면 포켓몬고 닉네임과 동일하게 설정해 주시길 바랍니다! 입력가이드를 아래에 적어놓을테니 참고해서 입력해주세요!

정상적으로 업데이트 되면, Raidbot이 주황색 하이라이트 된 부분처럼 답변해주게 됩니다.

-name 여러분의 닉네임

위와 동일하게 친구코드를 등록하는 과정입니다.

친구코드는 위 스크린샷처럼 4자리씩 끊어서 입력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 역시 동일하게 정상적으로 업데이트 되면, Raidbot이 답변을 해줍니다.

-fc 여러분의 친구코드

이제 즐겁게 레이드를 즐기면 되지만, 아직 처음이라 어떻게 해야할지 모를 것 입니다.

당황하지말고, 로비 목록ㄱ에서 RAIDS 항목의 하위메뉴로 이동해주세요.

21년 12월 7일 기준 현재 등장하고 있는 제크로무, 레시라무가 따로 로비가 생성되어 있고, 메가, 3,1성 레이드 로비가 생성 되어 있습니다. 메가, 3,1성 레이드 로비는 항시 유지되고, 등장하는 포켓몬에 따라 참여나 모집이 가능한 포켓몬이 달라지지만, 5성 레이드의 경우, 해당 기간동안 등장하는 포켓몬에 따라 로비가 생성되거나 사라지곤하니 당황하지말고 참여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예시를 위해 제크로무 레이드를 참여해보겠습니다.

레이드 모집하는 사람들이 벌써 이미 많이 호스트를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FULL로 되고 빨간 원이 생긴 채팅들은 이미 모집이 마감되고 진행 중인 로비이니, 참여가 불가능합니다.

조금 존버를 하다보면 레이드 모집을 희망하는 분들이 호스트를 하게 되고 추첨이 진행됩니다.

추첨에 참여하는 방법은 레이드봇의 채팅 맨 하단의 따봉! 버튼을 눌러주고, 추첨이 될때까지 기다려주면 됩니다.

인기가 많은 레이드의 경우, 50~60명이 몰리기도하여 추첨이 안되는 경우도 있지만, 추첨에 만약 당첨이 된다면?

디스코드 알림으로 멘션이 오게되고, 호스트와 참가자를 위한 임시로비가 생성됩니다.

임시 로비는 RAIDS 로비 바로 위에 생성되고, 참가하는 레이드-호스트 닉네임으로 방이 생성됩니다.

레이드봇이 로비 환영글을 자동으로 입력하며, 여기엔 참가자 목록이 나오며 맨밑에 보이는

Add the code below 아래에 보이는 숫자, QR코드가 호스트의 친구코드 입니다.

재빠르게 호스트의 친구코드를 친구 추가해주고 아래 스크린샷 처럼 친구 추가를 완료했고 고맙다는 인사를 남겨주어 호스트에게 친구 추가를 마쳤음을 인지시켜줍니다.

모든 참가자가 호스트에게 친구요청을 보내게 되면, 호스트가 확인 후 초대한다고 채팅을 보낼 것입니다.

그리고 기다리면 호스트의 레이드 초대가 정상적으로 오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즐겁게 레이드를 즐겨주시고 로비를 나가기전에 고맙다는 인사를 해주고 로비를 나가면 됩니다.

로비를 나갈때는 -leave를 입력해주면 로비에서 정상적으로 나가지게 되며, 다시 새로운 레이드 모집에 참가할 수 있게 됩니다!


혹시 레이드 모집을 원하신다면..

모집을 원하는 5성, 메가, 3, 1성 레이드 로비에 입장하여

-host <facebook> [minimum] [maximum]

여기서 pokemon은 포켓몬의 이름이며 minimum/maximum은 호스트를 포함하여 원하는 그룹 크기를 나타냅니다.

보통은 호스트 포함 최대 초대 인원수가 5명이기 때문에 6 6을 입력합니다.

예시를 보여드리면

-host raichu 6 6

이렇게 레이드를 호스팅 하게 되고 유저들이 레이드 참가를 희망하면 인원수가 채워지면 방이 생성이 되거나, 로비 그룹 크기보다 큰 인원수가 참가를 희망한 경우, 봇이 자동으로 추첨하여 방을 생성합니다.

참가자들이 모두 친구추가를 완료했다면, 초대를 보내겠다고 채팅을 보내고 레이드를 즐겨주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간략한 가이드를 마치며, 혹시 궁금한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댓글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