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버즈 플러스 개봉기(feat.갤럭시 z플립)
갤럭시 버즈 플러스 개봉기
매년 열리는 갤럭시의 신제품 발표 행사인 갤럭시 언팩이 올해도 성대하게 개최되었습니다.
특히 올해는 2020년, 갤럭시 S20, 갤럭시 Z플립 출시 뿐만 아니라 새로운 신임사장인 노태문 무선사업부장의 공식 취임후 첫 언팩행사 진행이라는데 큰 의미가 있었습니다.
저는 올해도 운이 좋게 언팩에 초청받아 직관하는 기회를 얻었습니다. 그러면서 작년과 같이 언팩에서 새로이 발표된, 갤럭시 버즈 플러스를 선물로 받아 이렇게 정식출시 직전부터 사용해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먼저 보이는것은 패키지의 외관입니다! 전작의 패키징과 크게 달라진 모습은 없는듯 합니다.
Buds 밑에 +가 붙었다는 점과, 전작과 다르게 이어버드가 케이스 밖으로 나와있는 렌더링이 전면 패키징에 인쇄되어 있습니다.
후면은 이번 버즈 플러스의 특징들이 간략하게 적혀있습니다.
- 11시간 배터리 러닝타임
전작(58mAh)에 비해 두배 가까이 향상된(85mAh)배터리로 보다 길어진 배터리 러닝타임을 지원합니다. 케이스의 배터리도 소폭 상향 되었습니다.
- 2방향 스피커 탑재로 보다 풍부한 사운드
삼성은 홈페이지에서 밝히기를, 두개의 다이내믹 드라이버를 탑재하여, , 보다 풍부한 사운드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 트리플 마이크 탑재로 통화품질 향상
제가 전작을 사용하면서 가장 아쉬웠던 부분이었는데, 이번 갤럭시 버즈 플러스에서는 외부에 2개, 내부에 1개의 마이크를 탑재하여 보다 깔끔한 통화품질을 지원한다고합니다!
- qi표준 무선충전 지원
전작에 비해 개선된점입니다. qi표준 무선충전을 지원함으로서, 보다 다양한 무선충전 액세서리와의 호환성을 지원합니다.
패키징을 개봉하면 보이는 구성품입니다. 기본적으로 이어버드에 M사이즈의 윙튑과 이어팁이 장착퇴어 있습니다.
사진의 갤럭시 Z플립은 기본 구성품이 아닌 제가 같이 찍은 것으로써, 번들 구성품이 아니오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어버드 본체 1쌍
-충전 케이스
-USB A to C 케이블
-윙팁 S/L사이즈
-이어팁 S/L사이즈
처음 박스에서 충전 케이스를 꺼내면 이렇게 비닐에 한겹 쌓여있습니다.
비닐이라기보단 투명종이 비슷한 느낌을 주는 포장지입니다.
손잡이로 보이는 부분이 있네요. 잡고 살살 뜯으면 벗겨질 듯합니다!
아..... 쓰읍 점잖게 뜯어보려했지만, 역시나 실패하고 말았습니다. 따흐흑..
포장재를 제거하고 케이스를 열면 갤럭시 버즈 플러스의 이어버드가 들어있습니다.
그리고 전작과 달라진 점이라면 L R 표시부분이 고무로 처리되어있는데, 전작의 철가루로 흠집이 발생하는 이슈를 방지하고자 변경된 부분으로 보입니다. 처음엔 버튼인줄 알고 꾹꾹 눌러봤었습니다 ㅋㅋㅋ
단말에 연결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Galaxy 단말을 사용중이시라면, 단말의 블루투스와 주변 디바이스 찾기 기능을 켠 상태에서 갤럭시 버즈 플러스의 케이스를 열기만 하면, 사진과 같이 새 디바이스가 감지되었다는 팝업이 발생합니다.
연결 버튼을 누르고 안내에 따라 Galaxy Wearable 앱이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설치 해주신뒤, Galaxy Wearable앱을 실행하면 보이는 화면입니다.
선택에 따라 약관에 동의함을 체크하고 동의 버튼을 눌러주세요!
자동으로 Galaxy Buds+용 매니저 앱을 설치합니다.
안내에 따라 튜토리얼을 마치면 디바이스와 갤럭시 버즈 플러스 간의 연결이 완료되게 됩니다!
설정이 완료된 후 메인화면으로 진입한 모습입니다.
이렇게 설정이 완료되면 이후에는 자동으로 케이스를 열기만 하면 디바이스와 자동으로 연결되게 됩니다!
갤럭시 버즈 플러스와 지플립 세대를 같이 두고 몇컷 담아 보았습니다!
이번글에서는 간략하게 언박싱을 진행해보고, 연결하는 방법까지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블로그 애드센스 복귀 이후 처음으로 적는 글인데 어찌 도움이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혹시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게시글 하단의 공감버튼을 꾹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