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좌

갤럭시S9 P OS 업데이트 후 검은화면 벽돌 이슈 해결법

나로쿤 2018. 11. 16. 23:05

금일 배포된 1차 핫픽스 펌웨어인 ZRKA버전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설치하실 경우, 저를 포함, 일부 사용자들에게 업데이트 이후 검은화면만 뜨며 더이상 디바이스를 사용할 수 없는 이슈가 있었습니다.


버그가 발생하신 많은 사용자들께서 당황하셨을것이고, 디바이스를 초기화하시게 됨으로써 데이터 손실을 겪으셨을 겁니다.

저 역시도 처음 버그를당하고 많이 당황했다가... 어쩌다가 찾은 해결법이 혹시라도 이후에 버그로 고통받으실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고자 해서 이렇게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업데이트 이후 발생하고 있는 버그가 무엇인가?

굿락을 사용중이신 사용자중 일부 사용자들께서 업데이트 후, 디바이스를 사용할 수 없는 문제가 있습니다.


-해결할 수 는 있는가?

네, 제 경우에는 완전히 해결되었고, 현재 정상적으로 사용중입니다.


-해결 방법은 어떻게 되는가?

먼저 버그가 발생한 직후, 빅스비 버튼을 길게누른채로 '잠금화면 해제해줘'라고 발화해주세요. 어차피 알아먹진 못한다만...(개선해주시길!) 못 알아들었다고 하면서 화면이 파래지고 빅스비가 전체화면으로 표시됩니다! 그리고 잠깐 기다리시면 떴다 사라졌다를 반복하던 상태표시줄의 시계와 아이콘이 정상적으로 표시될겁니다. 반절 오셨습니다!


/*

여기서 먼저 사용자 데이터를 꼭 백업하시고 다음 과정을 진행해주세요. 이후에 문제가 발생하면 도와드리기 어렵습니다.

*/


이후 상태표시줄이 정상적으로 표시되면 상태표시줄을 내려 퀵세팅창을 여시고 톱니바퀴 아이콘을 눌러 설정으로 진입하려하면! 보안잠금을 묻는 창이 뜹니다. 요시! 잠금화면 해제 하셨다면 거의 다 해결하셨습니다.


이후 굿락과 모든 구성요소를 삭제해주세요. 이후 꼭 '초절전 모드'에 진입하셔서 잠금화면이 잘표시되는지 확인해주시고 초절전모드를 끄고 나와주세요.

이후부터는 일반모드에서도 잠금화면이 정상적으로 표시되실 것 입니다.


많은 분들이 기다리시는 정식 파이가 구워지는 그날까지 개발자님, 담당자님 곁에서 항상 돕겠습니다


-블로썸